[송도/가온 칼국수]맛과 양이 만족스러운 칼국수집
주소:인천 연수구 송도동 174-3 트리플 스트리트 B동 2층
영업시간:매일 11:00~22:00
안녕하세요 둥이입니다.
일주일간의 짧은 다이어트를 뒤로하고 송도 트리플스트리에 있는 '가온 칼국수'에 방문했습니다.
송도 트리플스트리트는 지하뿐만 아니라 외부 2층에도 다양한 먹거리가 마련되어있고
쇼핑도 할 수 있어 말그대로 복합쇼핑몰이라 자주 방문한답니다.
가연 칼국수는 B동 2층에 있고 내부 좌석이 꽤 넓은 편입니다.
외부에는 작은 테라스가 있어 선선한 날씨에 이용하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.
저는 여태까지 총 2번 방문했는데 많이 몰리는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은 항상 대기하는 분들이 꽤 있었으니
이 부분 감안해서 방문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.
다만 내부 좌석이 넓어 회전율이 빠른 편이고 가족단위로 방문하기 좋은 장소입니다.

주 메뉴가 칼국수이지만 이외에도 아귀찜, 해물찜, 연포탕, 파전 등 다양한 해물 메뉴가 있으니
입맛대로 골라먹기 좋겠습니다.
저희는 백합 칼국수 2인분에 해물파전을 주문했습니다.

앞쪽에는 셀프바가 이렇게 준비되어있어서 반찬, 앞접시 등은 이 곳에서 가져가면 됩니다.
주문을 받을 때 직원분 안내가 따로 없으니 가만히 앉아있지 마시고 바로 가져오시면 됩니다.
셀프바가 꽤 다양하게 준비되어있으며 김치, 각종 나물, 잡채, 나박김치, 샐러드 등
옆에는 떡볶이 그리고 열무 보리밥까지 준비되어있습니다.
저는 칼국수집에 가면 나오는 작은 열무 보리밥을 참 좋아하는데 이 곳은 제가 먹고 싶은 양만큼
마음껏 먹을 수 있어 더욱 마음에 드는 곳입니다.

주문한 지 5분 만에 파전이 먼저 나왔습니다. 사실 저는 이곳에서 칼국수보다는 파전이 더 맛있었습니다.
개인적으로 바삭하게 구워진 전을 좋아하는데 가온 칼국수 파전이 딱 그렇게 안쪽까지 바삭하게 잘 구우셨더라고요.
새우살, 오징어가 아주 작게 다져져 들어가 있습니다.
칼국수가 양이 많아서 파전을 조금 남겼는데 다 먹지 못한 게 조금 아쉽습니다.

그다음은 백합 칼국수가 나왔습니다. 안에 백합과 바지락, 감자 등 야채가 들어있고 일반 해물칼국수 먹듯이
먼저 해물을 조금 건져먹고 면을 넣어 끓여 먹으면 됩니다.
제가 백합을 많이 먹어본 건 아니지만 제가 본 백합 중에 가장 오동통하고 실했습니다.
거짓말 약간 보태서 거의 가리비급입니다.
얼추 백합을 다 먹고서 칼국수 면을 넣어 겉절이 김치와 함께 맛있게 먹었습니다.
배가 부르기 전까지는 칼국수 면이 적은 줄 알았는데 결코 적은 양은 아닙니다.
다 먹고 나 가는 길에 앞쪽에는 아메리카노를 무료로 제공해줍니다.
요즘에는 밥값보다 커피값이 더 많이 나가서 적지 않은 부담인데
식사를 마친 곳에서 이렇게 후식까지 준비가 되어있으니 1석 2조입니다. 저는 먹지 않았습니다..
가성비 좋은 송도 칼국수 집 찾으신다면 '가온 칼국수' 방문 추천드립니다.